검색결과

[ 101건 ]
방문간호 공무원,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
방문간호 공무원,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
의성군(군수 김주수) 봉양면은 지난 11일부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 방문간호 공무원이 배치되어 취약계층 중심으로 건강 상담을 하면서 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봉양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지난 2017년 1월 12일 봉양권역 맞춤형복지팀을 시작으로 주민들에게 다양한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였으며, 2020년 7월 20일부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으로 전환하여 주민들에게 먼저 다가가서 주민의 보건과 복지 욕구 상담 및 서비스 연계, 통합사례관리 등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으로 2021년 의성형 보건복지 읍면평가에서 봉양면이 1위를 수상하였다. 취약계층(수급자 및 차상위) 214가구를 중심으로 찾아가는 건강상담을 추진하고 있으며, 월 4회 경로당 중심의 건강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과 더불어 복지를 챙겨서 주민 보건복지 체감도를 높일 예정이며,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특화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방문간호 및 건강상담을 받은 김00 어르신은 “요즘 날씨가 유달리 더워서 힘들었는데, 보건복지팀에서 먼저 찾아와주셔서 상담하고 건강 관련 조언을 해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기훈 면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의 간호사 직원 충원으로 주민들의 체감도가 더욱 한 발짝 상승되길 바라며, 이에 대한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경북도의 노력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경북도의 노력
18일 경북도청에서 올 한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시군을 표창하는 경상북도 주관 ‘2018년 전통시장 활성화 부문 평가’에서 경북 군위군에 우수상을 수여했다. 군위군 전통시장은 2017년에 개최한 주민 주도형 참여예산제에서 최우수로 선정된 ‘전통시장 배달 도우미’를 2018년 5월부터 군위전통시장과 의흥시장에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무거운 짐을 버스정류장과 주차장까지 배달해줌으로써 시장 이용객과 상인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군위군은 또한 명절마다 장보기 계획을 수립하여 각 기관과 단체에서 장보기를 실시하였고, 클린 5일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우보시장 비가림시설을 교체하였다. 이어, 군위전통시장의 사각지대에 CCTV를 추가로 설치하여 군위군 통합관제센터와 연계시켜 시장 이용객들의 안전을 지키는데 일조하였고, 매월 다양한 공연행사를 펼쳐 시장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점이 경북도 전통시장 활성화 부문 평가에 반영되었다. 우수상을 수여받은 군위군의 김영만 군수는 “2018년 전통시장 활성화 부문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더욱더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지속적인 우수시책 발굴과 정책적인 지원을 통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기억에 남는 전통시장, 다시 가고 싶은 전통시장이 되도록 시장상인회와 협력하여 시장경영혁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나의 강점 찾기” 발달장애인 참가자 모집
“나의 강점 찾기” 발달장애인 참가자 모집
커리어플러스센터(센터장 김혜미)에서는 10월 19일(금)까지 취업을 준비하고자 하는 성인 발달장애인을 위한 “나의 강점 찾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커리어플러스센터는 2017년 3월 개소하여,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취업을 원하는 발달장애인들에게 취업 관련 지원 및 잡코치(JOB COACH)의 직무지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10월 24일부터 11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15시, 총4회기동안 진행될 “나의 강점 찾기”프로그램은 취업에 관심이 있는 성인발달장애인들이 먼저 자신에 대해 이해할 수 있고,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직업에 관심이 있는지를 상황별 모의 현장체험과 활동을 통해 강점을 탐색할 수 있다. 강점에 기반하여 취업준비의 첫 단계를 걷고자하는 성인발달장애인들에게 제격인 프로그램이다. “나의 강점 찾기”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자기이해 및 표현 ▲취업을 위한나의 직업적 호기심 및 관심 분야 찾기 ▲다양한 직업군 탐색 ▲상황별 모의 현장체험 등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혜미 커리어플러스센터장은 “이번 나의 감정찾기 참여자 모집을 계기로 이미 발달장애인 직업훈련생 50명이 참여하는 ‘잡코치와 함께하는 발달장애인인턴사원’ 프로그램에 연계함으로써 취업이 어려운 발달장애인의 취업난을 완화하겠다.”며 “더 나아가 발달장애인 일자리분야에 기여하는 좋은 사례를 만들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나의 강점 찾기”에 참가하고 싶은 성인 발달장애인들은 10월 19일(금)까지 커리어플러스센터 홈페이지(http;//www.careerpluscenter.com)의 ‘교육생모집’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